베개발

(사진많음) 젠레스 존 제로 플레이 스샷 + 찍먹 (1) 본문

기타 자료 백업/게임 스크린샷

(사진많음) 젠레스 존 제로 플레이 스샷 + 찍먹 (1)

rusal0204 2024. 9. 21. 13:53

젠존제를 시작했다.

아직까지는 찍먹수준이긴 하지만, 그래픽 구경 + 레퍼런스 수집하는 재미가 있어서 그럭저럭 재밌게 플레이중.

사실 그래픽이랑 연출이 맛집이라길래 그거 보려고 시작했는데, 전투가 진짜 쫀득하게 잘만든것같다.

캐릭터 교체 시스템이랑 기타 연출, 애니메이션 등등이 다합쳐져서 일단 내가 해봤던 게임중에서는 연출이 제일 화려하고 쫄깃했음. 다만 번쩍거리는게 좀 많아서 사람에 따라 어지러울수는 있겠다 싶었음 (눈아프다는 후기도 꽤 있었던 것 같다)

 

아래로는 스샷들

 


 

로딩화면이 TV화면이다.

클릭하면 채널 돌아감. 컨셉이 진짜 다양해서 보는재미가 있다.

몰랐는데 이 게임 메인 기믹 컨셉도 TV 관련이었음

 

 

 

컷씬 연출이 독특하다. 만화처럼 진행되는데 그림들 퀄리티도 높다.

더빙도 되어있음

 


3D 인게임 컷씬들.

 


전투화면

사실 배경 볼려고 찍음

 


스샷이 애매하게 찍혔는데 이 게임 전투완료 연출 처음봤을때 소름돋았다

약간 지지직 거리기도 하는게 스파이더맨 뉴유니버스 애니 느낌도 나는듯

 


대화창 UI

 

 

컷씬 대사 자막. 물론 더빙 다 되어있음

 

 

툰 느낌 나는 이펙트들

솔직히 이거 디자인 너무 취향임 ㅋㅋㅋ

 

 

귀엽다

웅나웅나

캐릭터 정보 UI

 

 

배경들 ㅋㅋㅋ

진짜 배경만 엄청 찍음

 

 

벽 머테리얼 보려고 찍은거

벽 자체에 엣지를 줘서 한번 나눈다음에 위에는 벽돌 머테리얼, 아래는 청록색 벽 머테리얼을 쓴것같다

 

가구들

퀄리티 좋음

 

특히 침대랑 베개 너무 푹신해보여서 한참 관찰함

 

 

기타 가구들

 

 

타일 머테리얼들 ㅋㅋㅋ

 

또 배경

타일링되는 머테리얼을 진짜 엄청 썼다

다 섭디인가??

 

프랍

안에 저 날개 돌아가는데 메쉬를 직접 돌리는건지 뭔지 모르겠다

직접 돌리는게 더 최적화에 좋은가?

 

 

또 배경들

 

 

전투공간 캡쳐

전투공간에서도 카메라 됐으면 좋겠다 (될 리가 없지...)

 

 

전투공간들

데칼들이 눈에띔

 

 

전투공간 진입컷씬

 

 

TV시스템(??) UI

 

 

공사판 전투맵 프랍들

 

 

이거 오른쪽 머리묶은애가 빨리 취업해서 돈벌고 쓰고싶은데 돈쓰고싶다하니까

왼쪽 안경쓴애가 초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투완료 연출들

글리치 엄청 넣음

사람에 따라 눈 아플 수 있을듯

 

 

대화 UI

 

S급 획득 연출 ^^

 

가챠화면 UI ^^ (자랑맞음)

 

 

중간에 우편 보상 받을려고 설문조사도 함

재미를 느끼는 주요 요소: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구경'

 

 

컷씬들 캡쳐

 

 

전투화면 UI

 

 

전투완료화면 UI

 

액자 꾸미기? 커스터마이징? 화면 UI

 

 

로프넷 (게임 세계관 내 sns라는 설정) UI

 

 

또다시 배경

 

 

쓰레기통과의 대화 UI

얘네 전작 스타레일도 해봤었는데 진짜 이 개발사는 쓰레기통을 너무 좋아한다.

 

또 배경들

 

 

컷씬 캡쳐

 

 

또 배경 캡쳐

컨셉들이 확실해서 구경하는 맛이 있음

 

 

프랍들 구경

 

 

전투공간 진입 컷씬 캡쳐

 

 

전투공간 캡쳐

 

컷씬 캡쳐

 

 

또 컷씬 캡쳐

 

 

또다른 배경,,

 

 

 

또다른 컷씬들

두번째 사진에 몬스터들이 너무 모기처럼 나왔다 ㅋㅋ

 

 

 

배경과... 프랍... 그리고... 수많은 타일들...

 

 

오브젝트 파괴 구현은 미리 메쉬를 다 잘라둔거겠지..??

 

 

컷씬들

 

 

또 배경들

 

 

또 컷씬들

 

 

이건 그냥 맛있어보여서 찍음..

러프니스 최대로 낮춰서 윤기도는것좀 봐라


일단 여기까지 진행했다.

스토리 더 밀면 광장도 나오고 한다던데 궁금하다

언제 다 밀 수 있을련지,,,

보니까 그 TV 맵 시스템? 그게 피로도가 약간 좀 있던데 나만 그런게 아닌 듯 하다.

다음 패치때 개선된다고 들었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투와 퍼즐이 맵 미는중에 거의 동시에 진행되는데, 퍼즐은 집중력있게 머리를 써야하고 전투는 순발력으로 다 때려부숴야 하니까 그 두개간의 간극이 커서 피로도가 더 느껴지는게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전투가 너무 재밌어서 이건 '보상' 에 가까운 시스템으로 생각해도 될 것 같은데,

간단하게만 예를 들자면 퍼즐을 다 풀고나서 보스전을 연속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라면

좀더 퍼즐이면 퍼즐, 전투면 전투에 집중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피로도가 덜 느껴지지 않을까...???

하지만 나는 기획자가 아니라 모르겠다

그리고 이 게임은 소탕 시스템은 없는지 궁금하네,, 아무리 전투가 재밌다지만 한번에 1분 정도 걸리던데 집중을 해야되는 건 맞아서

뇌를 빼고 할 수는 없는 게임인 것 같다.. 아니면 그냥 내가 초반부라 그럴수도.

그리고 뉴빈데 가챠재화 수급이 너무 안된다!!!!! 리세도 1시간 걸린다길래 포기했는데 ㅠㅠ

아무튼 조금 더 해볼 것 같다. 일단 스타일라이즈드 배경 풍 구경하는게 너무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