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배경모델링
- 컬러라이즈
- 메가스캔 유료화
- 3d 모델링 ai
- 메가스캔
- 공부
- 검색 프로그램
- 게임개발
- 모작
- Colorize
- 모델링 ai
- 프로젝트
- fbx 안열림
- pureref
- 방학셰이더스터디
- 유니티
- rodin ai
- normal map
- 레퍼런스 프로그램
- 노말맵
- 엔진심화
- 손맵
- 3d 뷰어
- 3d 모델을 로드할 수 없음
- fbx 보안
- 게임제작
- 셰이더그래프
- 3D AI
- fbx
- 재질
Archives
- Today
- Total
베개발
[1일 1분석] 3일차 본문
◆ 개인 공부 목적으로 아트스테이션 작품들을 분석해본 글입니다. 백업용으로 업로드합니다.
https://www.artstation.com/artwork/r930Ae
- 구조는 단순한 편인데 한군데로 시선이 확 몰림. (가운데에 있는 연못)
- 3d씬인데 그림같다. 이유가 뭘까
- 물 머테리얼을 잘 만든 듯??
- 오른쪽 위와 왼쪽 아래가 어둡게 눌려잇어서 가운데로 시선이 집중된다.
- #모양 레이아웃에 가까운 듯
- 가장자리를 다 누르긴 했는데 오른쪽 위에 밝은 부분이 살짝 있음. 그렇게 해서 꽉 막히기만 한 느낌을 조금 풀어줌 (근데 또 카메라 각도 조금 달라지면 잘 안보임) 언리얼에서 카메라 고정하는거 그때 학원에서알려줬던거 .. 단축키 다시 찾아보기
- 저렇게 오른쪽 위에 밝은 부분을 만들어줌으로써
- 스타일라이즈드 한 느낌인데 텍스쳐 자체에도 어느정도 붓터치 느낌이 들어간듯??
- 색감이 전체적으로 채도가 높고 밝다. 내가 주로 하는 작업이랑은 좀 거리가 있는 느낌
- 직사각형 모양 빛이 물줄기를 따라 내려와서 똑같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연못 위에 비쳐짐. 직선모야
- 무엇보다 그런 라이팅으로 가운데의 원형 공간안에서 다시 공간을 분리시켜줌으로써 씬 구성이 좀더 밀도가 높아진 느낌이 나도록 해줌. 저 원 부분을 빛이 그림자 없이 전부 덮었으면 가운데가 그냥 휑한 느낌이 들 수도 있었을 듯
<내 작업에 활용할 부분>
- 빛으로 단순한 공간을 나눠서 씬 밀도를 올리기+흐름도 좀더 정확하게 잡아주기
- Dof로 앞쪽에 뭔가를 두기?? 사실 이게 거리감 풍부하게 주기에는 포그 다음으로 효과가 좋은듯
- 먼 곳을 원경표현한다고 답답하게 두지말고 흐름상 뚫어야 할 부분은 뚫어주기. 이게 진짜 중요하긴한듯 난 맨날 명도밝은부분 가운데에만 둔다고 막아놔서.. ㅜㅜ
'3D > 1일 1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일 1분석] 6일차 (1) | 2024.09.20 |
---|---|
[1일 1분석] 5일차 (0) | 2024.09.10 |
[1일 1분석] 4일차 (1) | 2024.09.10 |
[1일 1분석] 2일차 (0) | 2024.05.31 |
[1일 1분석] 1일차 (0) | 2024.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