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분석] 3일차

◆ 개인 공부 목적으로 아트스테이션 작품들을 분석해본 글입니다. 백업용으로 업로드합니다.


https://www.artstation.com/artwork/r930Ae

 

  • 구조는 단순한 편인데 한군데로 시선이 확 몰림. (가운데에 있는 연못)
  • 3d씬인데 그림같다. 이유가 뭘까
  • 물 머테리얼을 잘 만든 듯??
  • 오른쪽 위와 왼쪽 아래가 어둡게 눌려잇어서 가운데로 시선이 집중된다.
  • #모양 레이아웃에 가까운 듯
  • 가장자리를 다 누르긴 했는데 오른쪽 위에 밝은 부분이 살짝 있음. 그렇게 해서 꽉 막히기만 한 느낌을 조금 풀어줌 (근데 또 카메라 각도 조금 달라지면 잘 안보임) 언리얼에서 카메라 고정하는거 그때 학원에서알려줬던거 .. 단축키 다시 찾아보기
  • 저렇게 오른쪽 위에 밝은 부분을 만들어줌으로써
  • 스타일라이즈드 한 느낌인데 텍스쳐 자체에도 어느정도 붓터치 느낌이 들어간듯??
  • 색감이 전체적으로 채도가 높고 밝다. 내가 주로 하는 작업이랑은 좀 거리가 있는 느낌
  • 직사각형 모양 빛이 물줄기를 따라 내려와서 똑같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연못 위에 비쳐짐. 직선모야
  • 무엇보다 그런 라이팅으로 가운데의 원형 공간안에서 다시 공간을 분리시켜줌으로써 씬 구성이 좀더 밀도가 높아진 느낌이 나도록 해줌. 저 원 부분을 빛이 그림자 없이 전부 덮었으면 가운데가 그냥 휑한 느낌이 들 수도 있었을 듯

<내 작업에 활용할 부분>

  • 빛으로 단순한 공간을 나눠서 씬 밀도를 올리기+흐름도 좀더 정확하게 잡아주기
  • Dof로 앞쪽에 뭔가를 두기?? 사실 이게 거리감 풍부하게 주기에는 포그 다음으로 효과가 좋은듯
  • 먼 곳을 원경표현한다고 답답하게 두지말고 흐름상 뚫어야 할 부분은 뚫어주기. 이게 진짜 중요하긴한듯 난 맨날 명도밝은부분 가운데에만 둔다고 막아놔서..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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