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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개발
[1일 1분석] 4일차 본문
◆ 개인 공부 목적으로 아트스테이션 작품들을 분석해본 글입니다. 백업용으로 업로드합니다.
(*분석할 때 모니터가 어두워서 옆부분이 죄다 까맣게 눌려보였음)
- 전체적인 밀도가 높음. 씬 자체가 굉장히 큰 씬인듯
- 가운데를 원경으로 빼주긴 했는데 좀 좁아서 위태로워?보임
- 전체적으로 어두운 부분의 비율이 너무 높은듯함
- 일단 핸드폰에서 보기에는 어두운 부분이 너무 많아서 전체적으로 잘 안보이는 느낌.. 반대로 밝은부분이 많았어도 너무 정신없었을 것 같다
- 근데 또 밀도가 높아서 퀄은 높아보임.. 저 밀도를 유지하고 구도만 좀더 자연스럽고 안정적으로 구성했으면 정말 좋았을듯
- (낮배경)개인적으로는 색감을 약간만 더 다채롭게 썼어도 좋았을 것 같다. 지금은 너무 나무+숲 느낌.. 약간 단조로운 느낌. 전체적으로 주황~노랑 톤 빛이 돌고있는데 GI같은데에다가 살짝 푸른빛 같은 걸 섞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 폰에서 밝기 높여서 보니까 비교적 괜찮긴 한데, 그래도 역시 오른쪽의 2분의 1을 전부 어두운 부분이 덮고있는건 좀 그렇다
- 비슷한 느낌으로 어두운 부분은 광원을 딴데다가 또 둔다던지 해서 약간만 더 밝혔으면 좋았을듯. 가운데 원경으로 시선 유도하는 걸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전체적으로 너무 어두워 보이지 않게끔
- 밤 느낌 라이팅에서 푸른색과 작은 주황색 광원이 잘 어울림
- 가운데 부분에 다리들로 이어준 건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긴하다. 1학년때 듣던 정물화? 수업 과제가 생각남
- 원경으로 시선을 유도할거면 좀더 아래쪽에, 즉 #모양 레이아웃 가운데 부분에 위치하도록 조절해주는 게 좋았을 것 같다. 저것도 또 너무 위쪽에 있어서 위태로워보이는 것에 한몫한듯 ㅜㅜ
<작업에 활용할 부분>
- 밀도…
- 라이팅 여러 컨셉으로 해보는 거
- 밤배경 전체적으로 푸른색+주황색 작은 라이팅들 (혹은 내 포폴 컨셉 따라서 주황빛 도는 노란색 빛)
<작업에서 조심할 부분>
- 안정적인 구도를 방해할 정도로 밀도가 이상한곳에 높아지지 않도록 조심하기..
- 시선유도 잘하기. = 눈 둘곳 정확히 정해주기?
- 시선이 집중될 곳을 정확하게 집어주기. 이상하게 특정방향으로 치우쳐 있다거나, 정신없게 막 분산된다거나 하도록 하지않기
- 너무 어두워지는 곳이 있으면 GI나 다른 광원들로 조금씩 밝혀주기 (전체적인 흐름은 깨지지 않을 정도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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