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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1분석] 7일차 본문
◆ 개인 공부 목적으로 아트스테이션 작품들을 분석해본 글입니다. 백업용으로 업로드합니다.
- #모양 레이아웃
- 근경이 넓은 U 모양으로 펼쳐져 있음 (단순 직선보다 좀더 재밌는 실루엣을 만들어주는 듯)
- 이것도 가운데 소실점으로 원경을 빼줌. 은근 많이 나오네 이런게
- 폰으로 봐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이것도 근경부분이 엄청 어두움
- 제일 가까운 곳과 다음으로 가까운 곳의 명도차이가 꽤 큰편
- 오른쪽에 있는 선? 한개는 뭔지 모르겠다.. 의도가 뭔지 파악이 안됨
- 소실점으로 향하는 흐름 통일성을 위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건물 모서리 부분이 잘려져 있음
- 새 날아가는 실루엣+나뭇잎 떨어지는 이펙트
- Chromatic abberation 약간 들어가있음. 보일듯말듯 (일단 폰에선 확대해야보임)
- 흐린 날씨 표현. 하늘이 어둡고 구름이 많이끼고, 나뭇잎도 좀 세게 날아가는 것 같아서 (모션블러를 넣은듯?? 잘은 안보이지만) 뭔가 폭풍 오기 전 같은 느낌을 받음.
- 건물들 높이가 무작위로 되어있어서 단조로운 느낌을 주지 않을 수 있음. 실루엣을 적당히 잘 배치함
- 시선 흐름이 아직 파악이 안된다 ㅜㅜ 책보고 얼른 공부해야할듯
- 근경 눌러준 게 잘보니까 그림자 같음. 3d로 만든다면 위에 임의로 천장같은걸 달아준다거나 해서 해볼수있을?듯??
<활용할 부분>
- 나뭇잎같은 동적인 이펙트에 모션블러같은게 표현이 되도록 할수있다면….해보기
- 근경이 단순 ㅡ자가 아니라 U자처럼 배치되어있으면 더 재밋는 구도가 되는 것 같다
- 근경부분에 그림자깔아서 자연스럽게 원경이랑 분리하는 동시에 프레임 만들기 (가짜천장 같은 거 만들어서 배치하기? Or 원래 생긴 구조 자체가 근경에 그림자를 만들 수 있도록 수정하기. 근데 라이팅을 후반에 작업하게될텐데 미리 천장구조를 만드는게 맞는지모르겟다 일단 해봐야할듯)
- 먹구름 예쁘다. 근데 언리얼에서 저렇게 할 수 있나 저번에 바닥에 안개깐것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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