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발

[1일 1분석] 8일차 본문

3D/1일 1분석

[1일 1분석] 8일차

rusal0204 2024. 9. 21. 14:56

◆ 개인 공부 목적으로 아트스테이션 작품들을 분석해본 글입니다. 백업용으로 업로드합니다.


ArtStation - Canyon Settlement

 

  • 이건 세로 구도긴 하지만 전에 분석했던 작품들처럼, 소실점을 가운데에 두고 거길 원경으로 뚫어버리는 구도임 (9분할 레이아웃인듯)
  • 저게 무슨..집??같은건진 모르겠는데 실루엣이 계단 모양이라 단조롭지 않은 느낌을 줌 + 불규칙적으로 무너져내린 지층 느낌이 밀도를 엄청 높여주고 있음.
  • GI가 주변 반사광때문에 붉은빛이다. 근데 예쁘다. GI, 반사광 색도 주변 환경에 맞춰서 잘 고르기
  • 포그는 약간 연두빛 도는 것 같음, 전체적인 톤 (붉은색)과는 보색이지만 채도가 많이 높지 않아서 안개가 겉도는 느낌이 들지는 않음. 오히려 좋음 색감이 풍부해보여서
  • 저 뚫려있는 원경으로 향하는 길이 바닥에 있는지 없는지는 확인이 안됨.. 확실했다면 더 재미있었을수도 있을 것 같은데

 

<활용할 부분>

  • 전체적인 톤의 보색으로 안개 깔기..가능하다면?
  • GI 색 선명하고 채도높게하면 예뻐보일 듯 (분위기 따라서 판단하기)
  • 소실점으로 향하는 선이 여러개인게 뭔가 한번에 집중되고 좋은 것 같음
  • 전체적인 실루엣을 간단하게 도형화해서, 어떤 흐름이고 어떤 배치인지/ 무게중심? 등등에 대해서 정리해봐도 좋을듯
  • 아래쪽에 좀 명도도 낮고 묵직한 실루엣이 자리해있는게 안정감을 한층 더해주는 것 같다
  • 근경이 어두우면서도, 계단식 형태라서 중간에 한번 햇빛 엄청 밝게받는 구조도 재미있는 듯. 근경 느낌도 확실히 주면서 대비도 커서 구성이 재밌는것 같음

'3D > 1일 1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일 1분석] 7일차  (0) 2024.09.21
[1일 1분석] 6일차  (1) 2024.09.20
[1일 1분석] 5일차  (0) 2024.09.10
[1일 1분석] 4일차  (1) 2024.09.10
[1일 1분석] 3일차  (0) 202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