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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개발
언리얼 5.5 메가라이트 공식영상, 요약 본문
https://youtu.be/hzcsKvrF-Ho?si=6zmwpGfPGmuiEIWX
▲ 언리얼 공식 영상
언리얼 5.5 데모가 발표되고, 메가라이트 시연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지금 5.5에서 바로 써볼 수 있다고 해서, 다운받는 동안 영상을 좀 요약해봤다.
영상은 PS5 런타임 라이브.
■ 씬에 활용된 에셋은 메가스캔과 새롭게 파트너쉽을 맺은 Kitbash 3D의 에셋도 같이 활용했다고 하는데, 나중에 Fab(새 마켓플레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함
▲ 오프라인 렌더링의 대명사?라고 할수있는 textured area lights 를 리얼타임으로 사용가능
(위 영상에 스크린같아 보이는 부분에 영상이 재생되는데, 영상 색에 따라서 주변광도 같이 따라감)
사람들 여기서 박수침 ㅋㅋ
▼ 그림자에 대한 제한을 없앰. 모든 빛이 그림자 캐스팅 가능
(↓전)
(↓후) 그림자를 키는게 중요한 빛들 뿐만 아니라 every single light in the entire view라고 언급
사람들 여기서 박수소리 더커짐
▲ 위 씬 부분의 빛 밀도
'아티스트가 제한없이 장난스럽게 작업했을때 나올만한 밀도'라고 언급
▲ 그림자를 드리우는 광원이 1000개가 넘는 부분, 드론 날아다님
모든 빛이 movable, dynamic
볼류메트릭 포그로 스캐터링도 됨
■ 광원 수와 그림자에 대한 제한을 제거하는 건, 포인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뿐만 아니라 area라이트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언급. 아티스트들이 다른 빛들처럼 자유롭게 쓸 수 있다고 강조 (사랑해요)
■ 마무리하며 성능에 관해 얘기해야하겠다며, 이 라이브는 PS5에서 시연되었다고 언급
해외반응 (레딧)
https://www.reddit.com/r/Games/comments/1ftuh9j/unreal_engine_55_megalights_tech_demo_unreal_fest/
그래도 라이트가 적용이 되는데 아직 약간의 지연시간이 있다고는 함
아쉽게도 저 데모 프로젝트를 배포하지는 않은 모양
엔진버전 5.5는 에픽게임즈 런처에서도 지금 다운받을 수 있다.
아직 프리뷰 버전이다. 메가라이트를 써볼 수 있다고 해서 바로 다운받음.
오래 걸린다. (ㅠㅠ)
여러가지 테스트해보고 다시 포스팅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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