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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Unreal Engine

언리얼 5.5 메가라이트 공식영상, 요약

rusal0204 2024. 10. 5. 13:13

https://youtu.be/hzcsKvrF-Ho?si=6zmwpGfPGmuiEIWX

▲ 언리얼 공식 영상

 

언리얼 5.5 데모가 발표되고, 메가라이트 시연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지금 5.5에서 바로 써볼 수 있다고 해서, 다운받는 동안 영상을 좀 요약해봤다.

영상은 PS5 런타임 라이브.

 


 

■ 씬에 활용된 에셋은 메가스캔과 새롭게 파트너쉽을 맺은 Kitbash 3D의 에셋도 같이 활용했다고 하는데, 나중에 Fab(새 마켓플레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함

▲ 오프라인 렌더링의 대명사?라고 할수있는 textured area lights 를 리얼타임으로 사용가능

(위 영상에 스크린같아 보이는 부분에 영상이 재생되는데, 영상 색에 따라서 주변광도 같이 따라감)

사람들 여기서 박수침 ㅋㅋ

 

▼ 그림자에 대한 제한을 없앰. 모든 빛이 그림자 캐스팅 가능

(↓전)

 

(↓후) 그림자를 키는게 중요한 빛들 뿐만 아니라 every single light in the entire view라고 언급

사람들 여기서 박수소리 더커짐

 

▲ 위 씬 부분의 빛 밀도

'아티스트가 제한없이 장난스럽게 작업했을때 나올만한 밀도'라고 언급

 

그림자를 드리우는 광원이 1000개가 넘는 부분, 드론 날아다님

모든 빛이 movable, dynamic

볼류메트릭 포그로 스캐터링도 됨

 

■ 광원 수와 그림자에 대한 제한을 제거하는 건, 포인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뿐만 아니라 area라이트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언급. 아티스트들이 다른 빛들처럼 자유롭게 쓸 수 있다고 강조 (사랑해요)

 

마무리하며 성능에 관해 얘기해야하겠다며, 이 라이브는 PS5에서 시연되었다고 언급 

 


 

해외반응 (레딧)

https://www.reddit.com/r/Games/comments/1ftuh9j/unreal_engine_55_megalights_tech_demo_unreal_fest/

 

그래도 라이트가 적용이 되는데 아직 약간의 지연시간이 있다고는 함

아쉽게도 저 데모 프로젝트를 배포하지는 않은 모양

 

엔진버전 5.5는 에픽게임즈 런처에서도 지금 다운받을 수 있다.

아직 프리뷰 버전이다. 메가라이트를 써볼 수 있다고 해서 바로 다운받음.

 

오래 걸린다. (ㅠㅠ)

여러가지 테스트해보고 다시 포스팅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