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3d 모델링 ai
- 3d 모델을 로드할 수 없음
- 공부
- pureref
- 엔진심화
- 배경모델링
- 유니티
- 모델링 ai
- Colorize
- 3D AI
- 모작
- fbx 안열림
- 방학셰이더스터디
- 프로젝트
- 게임제작
- 3d 뷰어
- 노말맵
- fbx
- 손맵
- fbx 보안
- 재질
- 검색 프로그램
- rodin ai
- 메가스캔 유료화
- 메가스캔
- 게임개발
- 셰이더그래프
- 레퍼런스 프로그램
- 컬러라이즈
- normal map
Archives
- Today
- Total
베개발
노멀맵 사용하기 메모 본문
외곽에 영향을 주지 않는부분은 노멀맵으로 처리하는게 나을수도있음.
예를들어 데스티니에 나온 아래 사진들 속 오브젝트는 대부분 노말맵으로 처리함
그런데도 어색하지 않다. 생각보다 노말맵의 양감표현이 잘되는편
최적화를 잘 고려해서 노말맵으로 표현하고 싶은 부분은 상대적으로 uv에 큰 공간을 할당해준다던가 하는 작업이 필요
특히 작은 오브젝트들의 경우 가까이서 봐도 잘 모르므로 대부분은 노말로 처리하는게 나은경우가 많다
하지만 예외도 있음
뭔가를 표현하고자 할 때 여기에 노말맵을 넣으면, 버텍스를 추가해서 만들 경우보다 더 비용이 많이 들것같다 하면 그냥 모델링을 해버리는게 나음
섭페에서 바로 노말표현을 해주는게 편함
필요한 노멀맵이 없다면 인터넷에서 찾거나 맥스에서 모델링을 한뒤 만들어오거나 하는 방식으로 추가할수있음
'3D > 공부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팅 팁 (1) | 2021.08.26 |
---|---|
Zbrush Slice 브러쉬 + Panel Loop 사용하기 (0) | 2021.03.17 |
버텍스 셰이더로 오브젝트 돌리기 (0) | 2021.03.17 |
ORM 텍스쳐 (0) | 2021.03.15 |
fbx와 obj의 차이 (2) | 2020.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