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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개발
섭디 공부 0910 본문
한 달만 지속하면 습관이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4pRhELPs7r4
계속 같은 영상 따라하는 중
어제 Distance 맵 관련해서는 내가 잘못 연결한 게 맞았다
저거 관련해서는 좀 더 공부해봐야 될거같다
문서를 읽던 실험을 하던 뭘 하던,,,
Tile sampler grayscale
Paraboloid = 포물면
뭔가해서 찾아봤는데
비슷하게 생긴 것 같음..
그렇다는 말은 저 도형도 수식이라는 거겠지
아직은 모르겠다... 뭐...섭디에 있는 모든게 수식인 것 같기는 함
(하지만 그래서 흥미롭다)
대박... 타일 두개 만들어서 빼니까 돌멩이가 생겼다
이런 생각은 어떻게 하는거지;
이번작업에서는 돌멩이가 아니라 다른걸로 활용하긴 하지만
나중에 스타일라이즈드 작업할때 좀더 다듬은다음에 돌처럼 뿌려줘도 될거같다
Transformation 2D를 이용해 4개를 분리
그런 뒤 다시 타일샘플러로 이런 걸(?) 만들어준다
아직까지는 이게 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봤던 섭디 영상들은,, 뭔지 모를걸 만들다가 나중에
아~! 역시!! 다 계획이 있으셨구나!! 하면서 갑자기 쓰이는 경우가 많았다...
이것도 그렇겠지.....
그리고 auto levels는 뭔지 정확히 몰랐는데, 찾아보니까 값들을 자동으로 0부터 1까지 범위 안으로 만들어주는 거라고 한다
예를들어서 0,1,2가 있으면 0,0.5,1 이런식으로
(이거 어디서 본거같은데..)
이게 어떻게 작동하는지 코드나 식 같은걸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볼 수 있는 곳이 없나
다른 노드들도 좀 뜯어보면 여러방법으로 이해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은데,,
이건 또 뭘까??????
이렇게 보니까 약간 섭페에서 UV 빈부분을 바로 옆부분 유효한 UV부분 픽셀을 당겨다가? 늘려다가? 채워주는 거랑 비슷하게 생긴 것 같다
아마 외곽선이 좀 쭈글쭈글한건 인풋으로 들어간 뭔가의 영향이지 않을까
뭔가... 뻗어나갈 거리? 그런 느낌으로
사실 잘 모르겠다
아무튼 뭔가 만들어낸 걸 아웃풋으로 확인
음.......................
사실 이게 어디에 쓰이는건지 몰라서 (단순 배치용 돌은 아닌 것 같다)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의 목표를 모르겠는데
영상에서도 만드시는분이 마음에 안드셨는지 여러번 고치신다
영상만 보면 거의 스컬핑 수준
아무튼 오늘 공부는 여기까지,,,
섭디 그래프 위에 이거 누르면 노드 전체를 png로 캡쳐할 수 있는 거 같다
그래서 지금까지 한 것:
아직까지는 '그래도 뭔가 하긴 했다'의 수준
혹은 '재활치료'의 수준이기 때문에
뭐든 뿌듯해하는 것이 목표...
암튼 오늘도 뭐든 하긴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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